티스토리 뷰

Lenovo ideapad 330S-14ikb 노트북을 구매한지 약 3개월은 지난듯 하다.

윈도우 10 Pro RS3 버전을 설치하고 만족하며 쓰고 있다 RS4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때는 이상없던 노트북이 RS4 버전을 클린설치를 했더니 그래픽 드라이버가 말썽을 일으켜버렸다.
당연히 핫키를 이용한 밝기 조정 또한 되지 않아 미칠지경이다.

장치관리자에 들어가보니 떡하니 보이는 물음표가 순간 눈에 들어온다.  ㅠㅠ

레노버 제조사에서 제공한 인텔칩셋과 인텔620 드라이버를 설치했음에도 계속 오류 메세지만 나온다.

보통은 이럴경우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드라이버가 업데이트 되기도 하지만 그 방법 또한 실패

해결방법은
인텔 홈페이지를 통해 인텔UHD620 드라이버를 직접 업데이트 하는 것이다.
 

레노버가 제공하는 드라이버는 xxx.4901 버전이고, 최신버전은 xxx.6194 버전이다.

윈도우10 RS4 사용자는 필히 업데이트 된 드라이버를 설치하여야 한다.
레노버측은 소비자를 위해 신속히 업데이트 된 드라이버를 업로드 해주길 바란다.

링크는 아래를 참조

https://downloadcenter.intel.com/download/27892/Intel-Graphics-Driver-for-Windows-10?product=80939

사실 이 노트북이 문제가 한가지 더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뽑기 잘못일수도 있지만 말이다
.
커피레이크 CPU 특성상 윈도우7  설치를 공식적으로 제한하거나 마우스 작동불능 등의 문제가 있지만, 이 노트북이 '블루투스 마우스' 작동 또한 문제가 있는것으로 보여진다.

블루투스 마우스가 일정시간 경과 후 작동을 멈춘다. 약 5분여 이상을 기다리거나 터치패드를 이용해 설정에서 장치부분 블루투스 항목을 들어가면 거짓말처럼 고장이 해결된다.

삼○물산의 블루투스 마우스가 고장인가 싶어 새제품으로 교환을 받았음에도 동일증상이 나타나는것 보면 원인은 아마 노트북 자체의 문제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본다.

해결방안을 오늘도 계속 찾아보는 중이다.
아시는 분은 댓글을 달아주면 감사하겠다. ㅠㅠ